차세대미래전략연구원 후원의 날 행사 개최

김은구, "진실과 거짓과의 싸움을 하는 대한민국의 청년들을 위해 차미연의 응원 필요"
민계식, "차세대 청년들이 세계를 무대로 싸울 수 있도록 뒷받침해 줄 싱크탱크"
최재형, "모든 분야에 개혁 필요해… 더 나은 나라를 꿈꾸며 청년들에게 비전 심어줘야"
최승노, "국가 발전의 밑거름은 양질의 정책이고 그 토대는 전문가로 구성된 싱크탱크"

트루스포럼 김은구 대표가 공동대표로 있는 차세대미래전략연구원(이사장 이석복, 원장 장태평, 이하 '차미연')은 24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프레스클럽에서 후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기인 모임 1주년을 맞아 열린 이번 행사에는 민계식 나라지킴이고교연합회장(전 현대중공업 회장), 최재형 전 감사원장, 윤창현 국회의원(국민의힘, 비례), 배규한 자유와상생네트워크 공동대표, 권도엽 전 국토교통부장관, 김충배 대한민국수호예비역장성단 회장, 최승노 자유기업원장, 김은구 트루스포럼 대표 등이 참석했다.

 

 

민계식 회장은 축사에서 "청년들이 세계를 무대로 싸울 수 있도록 뒷받침해 줄 탱커가 필요하다.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의 올바른 가치 아래 지속적인 경제 성장, 사회정의 확립, 국민 각자의 자아실현으로 국민행복의 세계 일류 국가를 이끌어 줄 탱커, 곧 싱크탱크가 필요하다. 이것이 바로 차미연의 존재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서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청년들의 가장 큰 화두는 공정이다. 희망이 안 보이는 망국의 길에서 벗어나기 위해 세제개혁, 에너지개혁, 정치개혁, 교육개혁 등 모든 분야에서 개혁이 필요하다. 어른들이 더 나은 나라가 될 것이라는 꿈을 꿔야 청년들이 비전을 가질 수 있다. 차미연이 진리의 등불을 켜고 나침반을 열어 청년들에게 비전을 심어 줄 것을 믿는다"라고 축사했다.

 

 

윤창현 의원은 "지금 세계는 마크롱, 저커버그 등 젊은 지도자가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한국이 어디 붙어 있는지 몰랐던 시절은 지나갔고 이제 한국을 모르면 이상한 세상이 되었다. 명실상부 선진국인 대한민국에 태어나 살아가고 있는 차세대를 리더로 세워줄 차미연과 같은 싱크탱크가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주성 차미연 학술정책부원장은 '청년세대와 일반국민의 심층의식 비교'를 주제로 차미연이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를 분석 발표했다. 김 부원장은 "우리 국민은 경제분야에서 자유시장경제체제에 대한 신념이 높다. 반중반북친미 경향이 크고 안보의식이 강하다. 특히 20대가 60대보다 더 강한 측면을 나타내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최승노 자유기업원장은 '국가발전과 싱크탱크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하이에크는 정치가 아니라 사상이 세상을 바꾼다고 말했다. 국가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것은 양질의 정책이고 그 토대가 되는 것은 전문가로 구성된 싱크탱크이다. 싱크탱크 생태계의 구축과 이의 발전을 뒷받침할 개인과 기업의 지속적인 후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손수조 연구위원은 "선진국 대열에 걸맞는 차세대 지도자를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키울 전문적인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그것이 차미연이 추진하는 차세대리더십아카데미"라고 말했다.

 

 

김은구 트루스포럼 대표는 트루스포럼의 사명과 활동상황에 대해 소개하며 "대한민국을 올바르게 세우기 위한 사명감을 갖고 진실과 거짓과의 싸움을 하는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새로운 미래와 기회를 맞이할 수 있도록 차미연이 응원해 달라"고 기대를 전했다.

 

후원행사에는 약 60여명의 후원자들이 참석했으며 대한민국을 주도할 싱크탱크의 발전에 함께 힘을 모을 것을 약속했다.

 

 

차세대미래전략연구원은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체제의 가치를 재확립하여 차세대에 전달하고 봉사하는 것을 취지로 약 80명의 전현직 교수, 관료 출신, 실업가 및 사회 저명인사들이 참여하여 2020년 3월 발족한 순수 민간 싱크탱크이다.

 

 

 

 

 

 

 

 

 

 

 

 

 

* 이 글은 더워드뉴스 2021년 11월 24일자 기사에도 실려 있습니다.

(트루스헤럴드 = 다니엘설 기자)

찬성 반대
찬성
1명
100%
반대
0명
0%

총 1명 참여

1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