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윌버포스 아카데미, "거룩한 대한민국, 위대한 통일한국의 때"

"성경으로 세상을 보고, 기도로 세상을 변화시킨다."
2024 윌버포스 아카데미 3월 9일 개강, 매주 토요일 8주간 성경적 세계관 교육 주최
한층 더 발전한 커리큘럼과 함께 2년 만에 재개하는 윌버포스 아카데미
영화 <건국전쟁> 흥행이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는 “올바른 역사관의 회복”

 

성경적 세계관 교육을 위한 <2024 윌버포스 아카데미> 3월 9일 개강

 

윌버포스 아카데미(이태희 대표)는 오는 3월 9일부터 4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초동에 위치한 그안에진리교회에서 <2024 윌버포스 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본 아카데미 과정은 초등학생을 위한 '윌버포스 주니어 아카데미'와 중고등학생 및 성인을 위한 '윌버포스 아카데미'로 나뉘어 총 8주 동안 진행된다.

 

 

윌버포스 아카데미 “성경으로 세상을 보고 기도로 세상을 변화시킨다.”

 

윌버포스 아카데미는 다음 세대를 성경적 세계관으로 무장시켜 이 세상의 7가지 영역(정치, 경제, 예술, 가정, 미디어, 교회, 교육) 속으로 들어가 통일한국, 선교한국의 길을 준비하기 위해 지난 2015년에 설립됐다.

 

 

“성경으로 세상을 보고, 기도로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표어로 2년 만에 재개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세계관 전쟁」(2016년 발행, 두란노 출판)의 저자인 이태희 목사(그안에진리교회 담임, 뉴욕 주 변호사, 윌버포스 크리스천 스쿨 교장)의 심도 있는 세계관 강의에 각 교과 및 사회영역별 강사진의 강의가 더해져 한층 더 발전한 커리큘럼을 선보인다.

 

 

‘성경적 교육관‘을 강의하는 김지형 사모(윌버포스 크리스천 스쿨 총괄 디렉터)는 "이번 아카데미의 주제 말씀이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로마서 12:2)"라고 소개하며, "성경적 세계관으로 무장된 하나님의 백성들이 ‘거룩한 대한민국, 그리고 위대한 통일한국’의 시대적 사명을 이루며 함께 나아가기 소망한다"고 밝혔다. 

 

 

영화 <건국전쟁> 흥행이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는 “올바른 역사관의 회복”

 

‘성경적 역사관‘ 강의를 맡은 민애리 디렉터(윌버포스 크리스천 스쿨 교육 디렉터)는 “최근 흥행가도에 오른 영화 <건국전쟁>이 보여주듯, 이제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깨어 일어나야 할 때"라며 아카데미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어서 "1848년 마르크스-엥겔스의 ’공산당선언‘ 이후 대한민국 건국까지 100년, 또 그 후로 지난 76여 년간 꾸준히 마르크스 사관이 망쳐놓은 지성사와 대한민국 근현대사를 회복하는 유일하고도 확실한 방법은 곧 성경적으로 올바른 역사관의 회복"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다시 한번 대한민국 건국의 기둥인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 체제, 그리고 이승만 박사의 기독교 입국론이 강론되고 다음 세대에 전수되길 바란다"는 포부를 전했다.

 

*아카데미 신청 및 문의: 그안에진리교회 신다니엘 간사(02-521-0691)

*아카데미 신청 바로가기: https://forms.gle/BFcuGN5RfvyV3f5H7

 

 

 

 

참고 영상(출처): '윌리엄 윌버포스, 사명의 삶', https://www.youtube.com/watch?v=HOYccLktsGc. 

 

(트루스포럼 = 유중원 기자)

찬성 반대
찬성
16명
94%
반대
1명
6%

총 17명 참여